커뮤니티

Community

자유게시판
home >커뮤니티>자유게시판
[유라시아 철도의 꿈을 현실로]

[유라시아 철도의 꿈을 현실로]


오늘 국회에서 「통일을 넘어 유라시아로」 라는 국회의원 연구단체 창립총회에 참석했습니다.

여야 의원 19명이 참여했는데 저는 책임연구의원으로 총회 사회를 보았습니다.

...

감회가 남다릅니다.

광명시장 재임중인 2015년 말 남북관계가 매우 어려운 상황에서 KTX광명역을 유라시아 대륙철도 출발역으로 육성하겠다고 선언한 뒤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유라시아 철도의 길로 매진해왔습니다.

그런 과정을 거쳐 여야 국회의원들의 유라시아 철도 연구모임에 참여하고 책임연구의원까지 되었으니 더욱 사명감을 느낍니다.

「통일을 넘어 유라시아로」는 한반도 평화안정과 번영, 남북한 통일의 여건 조성을 위해 입법적, 정책적 공론의 장이 될 것입니다.

공동대표의원은 더불어민주당 노웅래의원과 미래통합당 홍문표의원이 맡게 됐습니다.

공동대표인 노웅래 의원은 환영사에서 “남북 간의 교류와 협력을 활성화하고 동북아 국가간 상호협력과 경제성장을 하게 될 유라시아 대륙철도 시대를 준비해나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통일을 넘어 유라시아로」 는 앞으로 국내외 철도 현장을 방문해 남북철도 및 유라시아 대륙철도 연결에 도움을 주고, 북한 중국 러시아 등 관련 국가들과의 협력도 모색할 계획입니다.

유라시아 대륙철도 연결은 한반도를 넘어 동북아까지 1일 생활권으로 만들고, 한반도 평화와 번영의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확신합니다.

역사적 사명으로 생각하며 그 길을 꼭 가겠습니다.


이미지: 사람 16명, 사람들이 서 있음, 실내
이미지: 사람 1명, 화면, 실내이미지: 사람 1명, 앉아 있는 중, 화면, 사무실, 실내
이미지: 사람 1명, 서 있음, 정장